인천국제공항에서 태국 치앙마이로 출발하는 비행기 시간대가 오후부터 저녁에 많이 출발을 하는데 태국 치앙마이국제공항에 도착하게 되면 태국 현지 시간으로 21시에 제주항공이 제일 빨리 도착을 하고 그 이후에 줄줄이 한국 국적기가 도착을 하더라고요. 한국에서 유심칩을 미리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치앙마이 공항에 도착해서 갈아 끼우면 되는데 구매를 미리 안 하신 분들은 현지에서 구매하시려고 생각들 하실 겁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깐요.
문제는 치앙마이 공항 상점들이 24시간 하질 않습니다. 유심칩 매장도 그랬거든요. 인천국제공항에서 19시 40분에 출발 하는 아시아나 항공을 타고 갔는데 20분가량 지연이 돼서 태국 현지 시간 00시 지나서 도착을 하였습니다. 역시나 입국 게이트에 유심칩 매장이 몇개 있는데 문을 다 닫았습니다.
도착해서 핸드폰이 안되니 답답하고 많이 불안했습니다. 심야 시간에 현지 택시를 타야 되는 상황이고 또 혼자 다니다 보니 불안했지만 다행히 안전하게 예약한 호텔에 잘 도착을 했습니다. 한국으로 출발 하는 날 입국 게이트 쪽 유심칩 매장을 가봤는데 23시 30분경 딱 한 군데 매장만 장사를 하였고 나머지 업체는 장사가 끝났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 유심칩을 미리 구매를 해오시거나 아님 나는 현지 도착 해서 공항에서 구매 하실 생각이라면 심야 시간에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다음날 호텔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근처 유심칩 매장을 찾았습니다.
https://maps.app.goo.gl/P8rWXGkvqqippfmB6
여기 매장은 올드타운 근처에 있으며 매장근처에 작게나마 볼거리도 있습니다. 200밧짜리는 통화가 안되고 250밧은 통화가 된다고 합니다. 저는 총 5일간 머물러서 250밧짜리로 구매를 했습니다. 내부도 깔끔하고 직원들도 친절 합니다. 그리고 층은 모르겠는데 마야몰에도 AIS 매장이 있으니 참고 하세요!!
댓글